top of page
  • 작성자 사진김영찬

블록체인 응용 서비스

최종 수정일: 2021년 7월 14일

최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한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퓨처소프트는 암호화폐(가상화폐) TiOS(과거 TOSC)를 일본에서 ICO(Initial Coin Offer)에 성공한 블록웨어와 협력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응용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TiOS 코인을 비롯한 주요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가상화폐거래소인 KnockCoin을 개발하여 싱가폴에서 launching 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와 함께 암호화폐 연계,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대용량 매매체결 시스템 설계, AWS(Amazon Web Service) 기반 인프라 설계 및 운영, 고객 웹, 모바일 앱, 백오피스, 백엔드 서버 등 전체 시스템에 대한 설계 및 개발 노하우를 습득하였습니다.



가상화폐거래소는 먼저 React.js 기반 웹으로 개발한 뒤 바로 이어서 React native 기반 모바일 앱으로 개발하였습니다. 당시만 해도 이 기술을 적용한 사례가 없는 최초의 시도였고 이후 여러 가상화폐거래소가 React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개발 시점만 해도 React.js 개발자나 경험이 전혀 없던 시기였고, 특히 네이티브 모바일 앱은 다루지 않았던 시기 였으나 과감하에 가상화폐거래소에 적합한 새로운 개발 언어와 기술을 적용하였고 사용자 웹, 관리자 백오피스 뿐 아니라 사용자 모바일 앱(Android/iOS)까지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오픈하였습니다.



현재는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응용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선 TiOS 기반의 간편결제 시스템을 개발하여 암호화폐 입금 부터 시작해서 충전(암호화폐를 고정가인 결제화폐로 충전), 매장에서 QR 기반 간편 결제, 환전(결제화폐를 암호화폐로 환전), 그리고 암호화폐를 외부의 지갑으로 출금하는 전체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구현하여 적용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간편결제 앱은 계속해서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고 있으며 암호화폐를 ATM 기계를 통해 소액을 현금으로 출금하는 ATM 출금 서비스, 기업의 포인트와 연계하여 포인트를 이용해 지불하는 서비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신분증(DID) 등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 블록체인 # 가상화폐거래소 # 블록웨어 # TiOS # 간편결제 # ATM 출금

조회수 2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