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김영찬

All-in-One 클라우드 가상화 시스템

최종 수정일: 2021년 7월 14일

All-in-One 클라우드 가상화 시스템은 사용자가 요구에 맞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All-in-One 클라우드 가상화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가상 데스크톱 환경을 제공하는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서버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 가상화(Applicatiion Virtualization), 가상 장치에 공유 스토리지를 할당해주는 스토리지 가상화 시스템 그리고 이들을 효과적으로 융합해주기 위한 게이트웨이 서버, 관리자용 백오피스, 이용자용 웹 포탈, 사용자용 에이전트 등으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All-in-One 클라우드 가상화 시스템은 저희가 보유한 각종 오픈소스 기술 및 플랫폼 서버 기술을 집약하고 여기에 KVM VDI Provisioning, 어플리케이션 가상화, 스토리지 가상화 기술을 결합하여 완성되었습니다.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각종 가상화 기능을 개별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하였으나 All-in-One 클라우드에서는 이러한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면 고객이 쉽게 접근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 및 개발되었습니다.


고객은 이용자 포탈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기만 하면 서비스 이용을 위한 준비가 완료됩니다. 그 다음 부터는 이용자 포탈에 로그인해서 손쉬운 작업만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기능을 종합적으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용자가 로그인하면 본인이 이용가능한 VM(Virtual Machine) 목록, 이용 가능한 오플리케이션 목록, 그리고 스토리지 목록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새로운 가상 데스콥을 만들고 싶으면 원하는 운영체제에 원하는 사양으로 가상 데스크톱 생성을 요청하면 이를 관리자가 확인하고 승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 가상데스크톱이 새롭게 표시됩니다.


고객은 본인이 보유한 클라우드 서비스 목록에서 아이콘 클릭 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가상머신을 클릭하면 가상머신을 실행하고, 중지하고, 전원을 끌 수 있는 기능을 모두 웹 기반 환경에서 보여주기 때문에 이용자는 전문 지식없이 손쉽게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상화 및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경험, AWS를 비롯한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경험, 그리고 저희가 보유한 각종 플랫폼 기술, 서버 기술, 오픈소스 엔지니어링 기술 등을 바탕으로 오픈소스 기반 혹은 상용 제품 기반의 가상화 및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사업에 좋은 파트너가 될수 있을 것입니다.


# 클라우드 # 가상화 # KVM # VDI # Hypervisor # Provisioning

조회수 8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