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김영찬

IT 자산관리와 SLA 관리시스템

최종 수정일: 2021년 7월 14일




ITG Suite는 지속적으로 생성되는 새로운 유형의 IT 장비와 그 장비의 세부 속성을 프로그램 수정이나 패치없이 화면에서 재 설정하여 등록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CMDB 기반의 가변적인 구조를 갖는 자산 분류 및 저장소 구조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분류되어 등록된 IT 자산은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되어 조회할 수 있으며 또한 IT 자산과 연관된 문서정보, 어플리케이션 설치정보, 부품정보, 자산 모델, 계약 정보 등도 등록하여 연관시켜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등록된 자산 정보는 GUI 기반 토폴로지맵 형식으로 자산 분류, 자산의 내용, 자산간 관계를 표현해서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ITG Suite에는 헬프데스크(서비스데스크) 시스템과 연동한 각종 장애처리 정보와 함께 서비스 수준관리(SLA Management) 시스템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SLA 시스템을 통해 서버장비(NMS), 보안장비(ESM), 네트워크 회선(통신사), 각종 설비(FMS), 서비스데스크를 연계하고 발생된 장애와 이에 따른 가동률, 헬프데스크 처리에 따른 적기처리율 등을 계산하고 인력의 근태 현황까지 결합하여 SLA를 평가한 뒤 평가에 따른 요금 할증까지 계산하여 제공합니다.



SLA 집계를 통해서 고객에게는 조직별 월간 SLA 보고서, 유지보수 대상에 대한 가동율 보고서, 장애정보 및 처리 정보 보고서, 요청사항에 대한 적기처리율 보고서 등이 제공됩니다.






# ITAM # SLA # SLM # IT자산관리시스템 # 장애관리 # 경기도교육청

조회수 43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